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IT 정보

썸네일 초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어플 (feat. 순식간에 메인 이미지 만들기)


썸네일 편집기 어플 추천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땐 메인 사진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여러 사진 중 메인을 설정하지 않으면 못난 사진이 상위에 뜨기도 하고 비율도 안맞기 때문이죠.
내가 쓴 포스트에 방문자가 들어오게 하기위해선 예쁘고 눈에 잘 띄는 썸네일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쉽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글그램' 어플은 2분만에 원하는 썸네일을 만들 수 있어요. 회원가입도 필요없어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 좋습니다. 









먼저 구글스토어에 들어가서 글그램을 다운 받아주세요. 설치 후 열기버튼을 누르면 바로 앱이 실행됩니다. 준비한 사진이나 자료가 있다면 선택한 뒤 비율을 설정해주세요.

보통 썸네일은 1:1비율로 정사각형의 모양이여야 안정적입니다. 모양을 알맞게 자른 뒤 들어갈 문구를 채워주는데요. 여기서 글그램의 장점을 발견 할 수 있어요. 내가 원하는 폰트를 다운받아서 썸네일에 입힐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글자의 크기와 위치, 색상등을 지정한 뒤 필요할 시에 프레임까지 입혀주면 완성입니다!


큰 시간 안들이고 제작할 수 있다는게 참 메리트지요.다른 어플도 많이 써봤지만 글그램은 정말 간편한 것 같아요. 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투브 메인까지 활용할 수 있는 앱! 관심있는 분들은 사용해 보세요.

(폰트는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지 체크 해 보세요. 간혹 라이센스에 따라 사용 불가인 것들도 있답니다.)

다음에도 좋은 컨텐츠 들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