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IT 정보

영어공부 독학하기 (퀄리티 높은 영어 무료앱 추천 / 매일 꾸준히 하기)


하루 10분만 영어공부하기! 오늘의 회화

영어공부를 한지 몇년차 던가. 까마득해 질 정도로 한것 같은데, 실력은 제자리에서 맴돕니다.

영어공부에 투자한 돈은 얼마일까요? 영어학원, 전화영어, 앱에 투자한 돈, 온갖 서적까지... 금액을 생각하면 지금쯤 마스터의 경지에 올라야 할텐데 말이죠.... 어디하나 정착을 못하고 뱅뱅돌던 시점에 최근 아주 유용한 앱을 발견했어요! 


*해당 포스팅은 개인 경험을 바탕으로 기재했습니다. 네이버 측으로부터 요청받은게 아닙니다!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오디오클립 - 오늘의 회화'입니다.

한 커뮤니티에서 어떤분이 효과를 봤다며 소개해 주신 앱이에요.


['오디오 클립'의 장점]

1. 군더더기 없는 학습 프로그램

2. 원어민발음을 듣고 연습하기 좋음.

3. 하루 10분만 들으면 됨. (지루하지 않음*)

4. 반복학습을 통해 머리에 새기기 좋음.

5. 강화훈련으로 다시 한번 예습할 수 있음.

6. 실생활 문장을 배울 수 있음.

7. 책에 없는 신조어 등을 배울 수 있음.

8. 숙어를 익히기에 유용함.

9. 회화수준은 초급~중급수준으로, 본인 수준에 맞게 들을 수 있음.




네이버의 오디오 클립 앱을 다운받으면 바로바로 오늘의 회화를 들을 수 있어요.

매일 컨텐츠가 올라오기 때문에 꾸준히 새로운 문장을 익힐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의 회화에서 영어만 듣지만 일본어와 중국어 코너도 있다고 해요! 언어공부하기 짱짱!

같은 내용을 일반학습과 강화코스로 나눠놨어요. 매일 들으며 복습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적혀 있기 때문에 받아쓰기를 할 수도 있어요. 잘 안들리는 문장은 중간에 체크해가며 듣습니다. 저는 메모장에 따로 적어두고 있어요^^


학습정보도 따로 적혀있어서 패턴화시키기 좋아요! 뒷 문장을 바꿔주면 내 것으로 만들기 쉽겠죠?!

관련 단어로 체크한번 더 해줍니다~

제가 세달동안 이 앱을 이용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출근하면서 10분동안 듣고 점심시간에 한 번 더, 또 퇴근할때도 들었지요. 총 세번을 듣고 집에가서 내용을 정리하니 머릿속에 금방 들어왔어요. 패턴구조를 익혀 새로운 문장으로 만들기도 좋습니다.

몇 번씩 문장을 들려준 뒤 한국어 문장을 듣고 바로 배운 문장을 말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요. 대화 주제가 재밌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듣고 싶은 내용을 우선으로 들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