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IT 정보

영어 단어를 계속 떠올리게 하는 앱 추천! 푸쉬단어장 (간편한 단어 어플리케이션)


단어공부 하기 좋은 앱 추천! 푸시 단어장


간 영어단어를 암기하면 두꺼운 보카책을 열어놓고 아무생각없이 달달 외웠습니다. 초반에는 호기롭게 공부했으나 시간이 지나자 점점 지루해지고, 단어중심으로 외우다보니 활용성이 떨어져 금방 까먹게 되었죠. 결국 반을 넘기지 못하고 먼지만 쌓여가는 영어책들.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지인의 추천으로 '푸쉬 단어장'이하는 앱을 알게 됐습니다.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때마다 단어를 알람으로 알려주는게 특징이며, 퀴즈로 재밌게 복습 할 수 있는 앱! 6개월간 유용하게 잘쓰고 있어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1. 푸쉬단어장의 장점 하나


푸쉬단어장은 공부하지 않는 순간에도 알람으로 긴장감을 줍니다. 설정을 해두면 음성을 함께 들을 수 있어요. 딴짓을 하게 되더라도 알람을 보면 공부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앱의 인터페이스 자체가 깔끔해서 직관적이기도 합니다. 크게 푸쉬된 단어 / 푸쉬되지 않은 단어 / 암기한 단어로 창이 나뉘는데 빨리 외워서 단어가 잘 순환되도록 유도합니다. 암기했지만 아직 아리송한 단어를 다시 푸쉬되지 않는 단어로 옮겨 복습할 수 있어요.

가장 유용했던 부분은 단어를 클릭하면 발음기호와 함께 발음을 들을 수 있단 점입니다. 반복해서 듣고 하단에 있는 버튼을 위로 드래그하면 다음 영어 사전과 연동되어 단어를 더 깊숙하게 알 수 있습니다.
또 해당 단어가 활용된 문장과 유의어, 반의어, 숙어등도 함께 익힐 수 있다는게 매리트입니다.

이미지맵과 문장구조로 암기하면 다른 방법보다 각인되기 쉽다고 하는데요, 푸쉬 단어장으로 모든걸 아우를수 있어 편했습니다.



2.푸쉬단어장의 장점 둘

푸쉬단어장은 난이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초급, 중급,고급, 토익, 토플, 공무원, 탭스까지 목적에 맞춰 공부할 수 있어요. 무료앱과 유료앱이 있는데 유료를 구매하면 한 단계당 1000개 ~ 3000개의 단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3.푸쉬단어장의 장점 셋

앱의 활용도를 높인 기능이 또 한가지 있는데, 바로 퀴즈 메뉴입니다. 외운 단어를 토대로 문제를 풀고 완벽하게 암기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어를 보고 한국어로 뜻맞추기나 혹은 반대의 순으로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지인에게 소개받고 제가 또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줄만큼 간편하고 좋은앱입니다. 단어 암기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먼저 무료앱을 다운받아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