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IT 정보

깔끔한 티스토리 무료 스킨 모음 (초보자들도 쉽게 쓸 수 있는 스킨)


깔끔한 티스토리 무료 스킨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이웃 블로그에 자주 방문하게 됩니다. 그 중 독특한 디자인 스킨으로 눈길을 끄는 블로그들이 있지요. 바로 스킨을 이용했기 때문인데요!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이용하기 위해선 무료/유료의 파일을 구해야합니다. 

저의 경우 무료스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직 정착하진 않았지만 이것저것 사용해보면서 어울리는 레이아웃이 뭔지 감을 잡고 있습니다. 아직 본인만의 색을 찾지 못한 분들은 무료 스킨을 이용해 보시고, 더 나은 유료스킨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한가지 참고할 것은 무료스킨을 쓰기전에 제작자의 코멘트를 신경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조건없이 자유롭게 쓸수 있는 디자인이 있는가 반면, 홍보마저 제약이 걸린 스킨이 있기 때문이죠!

저작권이 걸려있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하면 불이익이 될 수 있으니 꼭꼭 참고하세요.






#1.와니닷컴 티스토리 스킨

https://blog.waanee.com/76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스킨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와니닷컴 스킨은 유료 못지않은 깔끔한 스킨으로 사랑받는 곳인데요. 리스트 스타일을 1단, 2단, 3단까지 제공하여 본인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에요.



#2.CCZ-CROSS 스킨

https://webdir.tistory.com/

블로그를 오래 운영한 분들이라면 거의 알만한 유명 스킨입니다. 개인적으로 2단스킨을 선호하는데, 깔끔하고 체계(?)적인 스킨이이에요. 군더더기가 없어 글 위주로 올리시는 분께 알맞는 디자인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3.to DINA 스킨

https://todiva.tistory.com/category

썸네일이 강조된 감성적인 스킨입니다. 트래픽도 빨라서 사용하기 좋아요. 카테고리를 좌/우측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디자인입니다.



#4.나나스킨

https://nanaskinver5.tistory.com/category

팬페이지나 기사관련 포스팅에 적합한 스킨입니다. 이 스킨도 군더더기없이 깔끔해서 사용하기 좋아요. 2단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썼을 디자인입니다.



#5.Readiz 스킨

https://blog.readiz.com/214

책모양의 아이콘이 특징인 깔끔한 스킨입니다. 공대생 감성이 묻어나는 듯(?)한 디자인이지요. 갤러리형 카테고리를 지원해서 썸네일을 볼 수 있습니다.



#6.Simple Line Skin

http://design486.tistory.com/394

초보자들도 잘 쓸수 있는 초 심플 스킨입니다. 정리가 잘 되어있어 사용하기 좋고 인기도도 높은 스킨입니다. 정말 예쁘네요!

티스토리 스킨을 제작해주시는 분들 덕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감사한 분들 복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