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정보

라인 이모티콘 등록하는법, 스티커 만들기 (+제작한 스티커 첨부)


라인 이모티콘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자국입니다. 일전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록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었어요. 오늘은 그에 뒤이은 라인 이모티콘 등록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카카오톡은 경쟁이 심하고, 까다로운 심사기준 때문에 통과되기 어려운 편이에요. 때문에 수많은 작품들이 빛을 보지 못했지요. 떨어지더라도 열심히 고민하고 그려낸 작품을 그냥 내버려두긴 아깝잖아요! 외장하드에 콕 박지말고 다른 곳에 활용해 봅시다!

제출했던 스티커, 이모티콘이어도 다른곳에 또 등록할 수 있거든요!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라인으로 갑시다. 등록방법은 카톡에 비해 많이 복잡하지만, 하나하나 시도하면 성공할 수 있어요!




#1. 이미지 시안 준비하기

등록하기 전테 라인에서 요청하는 기준에 맞춰야 합니다. 카톡과 라인의 캐릭터 등록갯수는 약간 달라요. 사이즈도 다르구요! 

아래 링크를 통해 가이드라인을 꼭 참고하세요.



#2.라인에 등록하기

1)라인 계정 만들기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에 접속하여 편집한 이미지들을 등록해줍니다. 라인에 회원가입하여 계정을 만든뒤로그인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려면 라인 어플안에서 진행해야해요. 

2)라인 마켓에 정보 적기

계정을 받으면 본격적으로 라인 마켓에 정보를 적어야하는데요. 여기서 복잡한것은, 라인 마켓에서 한국어 지원이 안되기때문에 영어를 해석해야합니다. 영어가 힘든 분들은 번역기를 이용하세요.다 적을 필요없이 필수 항목만 적어준 뒤에 Send를 눌러줍니다. 정보를 확인하는 창이 나오면 더블체크하고 Comfirm을 클릭합니다.


등록이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뜨면 가입한 계정으로 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메일함에서 재 확인해주세요.



#3. 스티커 등록하기

여기까지 잘 달려오셨습니다. 이제 크리에이터스 마켓에서 마이페이지를 눌러주세요. 우측 상당 New Submission을 누르고 스티커를 선택합니다.

Stickers Details, Product details, License Certification을 구분해서 설명드릴게요.



*Stickers Details 스티커 정보

기본 설정으로는 영문만 나와있으니 하단 Add Languages를 클릭해서 한국어를 추가해줍니다.

*Products Details 상품 상세정보

*License Certificatuon 저작권관련

저작권등록증이 있는분은 attach Files에 등록증을 입력해 주세요.


#4. 이미지 시안 올리기

다음탭에서 Sticker images를 클릭하여 비어있는 곳에 캐릭터 디자인을 채워줍니다. 정해진 규격대로 순서에 맞춰 올려야해요. 시간은 걸리지만 완료후 시뮬레이터에 등록하면 뿌듯하실거예요.


#5. 태그 지정하기

 다 올린뒤엔 캐릭터마다 어울리는 태그를 정해주세요. 자동 지정되는 경우엔 다른부분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6. 가격 정하기

자 이제 중요한 단계가 남았군요. 본인의 기준에 맞춰 가격을 책정합니다. 1,100부터 5,500원까지 고를 수 있습니다. 잘 팔리면 얼마나 좋을까요! 부자되면 좋겠다!

#7. 페이팔 계정 등록하기

디자인의 수익을 받으려면 페이팔 계정을 등록해야해요. 페이팔 가입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다음에 글 정리해볼게요! 페이팔 계정을 등록후 어카운드 세팅까지 정보 입력을 해주세요.


#8. 스티커 제안 제출

먼길까지 잘 오셨습니다. 페이팔 계정과 라인크리에이터스의 연동이 이루어지면 잘못된 정보는 없는지 확인작업을 해야해요! 사이즈나 상품정보가 잘 적혔는지 잘 체크해주세요. 확인을 마치셨다면 우측 상단 Request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권 위반사항은 없는지 png파일이 맞는지 태그설정은 잘 했는지 등의 문구가 나와요. 이것고 꼼꼼하게 살핀후 OK를 눌러주세요


모든 작업을 마쳤네요. 짝짝짝 너무 수고하셨어요.

완료가 되면 위와같은 메세지가 나옵니.Waiting for review상태가 나오면 승인 메일이 올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저는 5일정도 기다려서 승인받았답니다.



이미지 편집부터 항목체크, 영어 해석까지... 눈이 팽팽돌아가는 작업이지만 처음만 어렵죠! 손이 익으면 금방 해내실 거예요! 등록전에 페이팔 신청을 꼭 해야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이모티콘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모든 분들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2019/01/14 - [디자인 정보] -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하기, 이모티콘 등록하는 법(feat. 높은 장벽은 언제 무너지나)

2019/01/13 - [디자인 정보] - 프리랜서 디자이너의 경험, 활동하는법 (직장인 투잡하기 / 재능마켓)

2019/01/08 - [디자인 정보] - 디자인에 유용한 포트폴리오 사이트 모음 (디자이너 참고용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