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정보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하기, 이모티콘 등록하는 법(feat. 높은 장벽은 언제 무너지나)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록하기


오늘날 카카오톡, 라인등의 메신져 앱에서 캐릭터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모티콘은 새로운 사업시장으로 기업들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주고 있는데요. 개성넘치고 재미를 주는 캐릭터가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됐기 때문입니다. 로또에 당첨됐다 할 정도로 수익면에서 높은 이익을 주기때문에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전공을 하지않은 일반인들까지 이모티콘을 제작하는 추세입니다. 


캐릭터 디자인을 업으로 하고있는 저도 조금씩 그려서 등록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문턱이 높지만, 예상치 못한 곳에서 기회가 올 수 있으니 늘 준비해 둬야겠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하기

우선 등록하기 앞서 개발된 이미지시안이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톡엔 움직이는 것과 멈춰있는 이모티콘 두가지를 업로드 할 수 있어요. 

내 캐릭터가 어떤 타입인지를 선정하고, 컨셉을 정해 디자인을 합니다. 그래픽 작업으로 작업하는 분들도 있지만, 어려운 분들은 직접 손으로 그려서 스캔을 뜨기도 해요. 캐릭터의 독창적인 느낌과 공감을 어필하는 이미지를 사이즈에 맞춰 만들어야 합니다.




위 기준으로 이미지를 제작했다면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사이트에 접속해서 등록해주세요. 

https://emoticonstudio.kakao.com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록

카톡 이모티콘 기준

카톡 이모티콘 기준사항

카톡 이모티콘 수익

카톡 이모티콘 등록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카카오톡은 등록이 쉽기때문에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어요! 다만 등록되는게 어려워서 몇 번 떨어질 수 있으니 여러 아이디어를 짜놓는 것이 좋습니다. 심사는 약 2주정도 소요된다고 하나 많은 신청수 때문에 더 딜레이 될수도 있어요 ㅠㅠ 

떨어질 경우, 상대적으로 승인이 잘 되는 라인에도 신청할 수 있으니 상심하실 필요 없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라인 이모티콘 등록하는 법을 추가적으로 알려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