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정보

벡터 파일을 무료로 쓸 수 있는 일러스트 사이트 모음 (BEST 웹 자료 사이트)


벡터 파일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BEST!

디자인 소스는 급한 일정을 끝내야 하는 디자이너에게 꿀같은 자료입니다. 매번 새로운 것을 창작하긴 버거울 때가 있지요. 요즘에는 벡터 사이즈가 많이 생기고 있어, 고충을 겪는 창작자들을 돕고 있어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하면서 자주 방문했던 무료 벡터 자료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해요. 컨텐츠가 적은 곳들은 배제하고, 실용적인 사이트들만 모아 봤습니다.

해당 사이트들은 무료로 배포함에도 높은 컬리티와 해상도를 자랑해서 짧은 시간 내 효과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답니다. 배너, 웹사이트, 인쇄물, 영상 이미지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들이 많으니 참고 해 주세요.


* 자료를 다운받기 전에 참고 할 점

사이트에서 무료가 제공한다 하더라도 저작권 허용범위가 다를 수 있어요. 개인적인 용도 외에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사전에 라이센스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저작권의 분류와 내용


- CCO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제로) : 저작권의 소멸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자료.

- FREE : CCO를 제외한 자료. 저작권은 있지만, 자유로운 사용이 허용된 자료.

- CCL : 창작자가 제작한 자료에 일정한 조건을 두어 일부 이용을 허락하는 자료. 사용시 허락을 구해야함.







#1. 프리픽 (FREEPIK)



방대한 자료를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무료 벡터 사이트. 실무자들이 사용하기에 무리없는 자료가 많습니다. 회원가입없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비회원에겐 다운로드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활용은 자유롭지만 대부분의 백터 이미지에 의무적인표기 조건이 걸려 있으니 사용전 체크해야 합니다.






#2. 프리 큐레이션 (FREEQRATION)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의 이미지가 상당수 포함돼 있는 곳. 품질면에서 우수한 것들이 엄선돼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무료 사진이나 PSD,벡터를 검색할 수 있으며 한국어가 지원되는 사이트입니다.






#3.픽사 베이 (PIXABAY)



무료 이미지 뿐만 아니라 벡터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곳. 많은 자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좋은 자료는 찾기 어려워 약간 아쉬운 곳입니다. 무난한 이미지를 찾으신다면 방문해 보세요.






#4.백터 포 프리(VECTOR4FREE)



AI, EPS, PDF, SVG 등의 여러 형태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패턴과 문양 퀄리티가 높아 배경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5.올 프리 다운로드(ALL FREE DOWNLOAD)



아이콘뿐만 아니라 사진, PSD, 브러쉬 자료가 가득한 사이트입니다. 대부분의 자료가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나 라이선스 범위가 다르니 꼭 체크해야 합니다.






#6.프리 벡터(FREE VECTOR)



다양한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는 양질의 벡터 사이트입니다. 






#7.123 프리 벡터스(123 FREE VECTORS)



시즌별 벡터 자료가 많은 곳,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8. 드라이아이콘(DRYIC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