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정보

복잡한 포토샵을 대체 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 간편한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


간편한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디자인 작업이나 영상에 들어갈 이미지 편집을 하기 위해선 포토샵을 주로 다루게 됩니다. 하지만 포토샵은 유료이며, 툴을 배우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어렵게 느껴질 만한 프로그램이지요. 용량도 꽤 커서 컴퓨터의 자리를 많이 차지하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사진을 오리고, 합성하거나 누끼를 따고 싶은 분들에게 대체제를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무료 사진 편집 툴인 '포토스케이프'입니다.  

저작권 표시때문에 여러사진마다 로고를 넣어야 할 경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하나하나 작업해야 하는 수고도 덜 수 있습니다. 





다운 받는 방법은 아래 링크안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OS환경마다 버전을 다르게 받아야 하므로 다운 설명문을 꼭 참고 해주세요.

http://www.photoscape.co.kr/ps/main/index.php




포토스케이프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뷰어, 사진 편집, 오려내기, 일괄편집, 콜라주, 이어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인쇄, 도구, 스토어로 이루어져 있어요. 


#.1.사진편집

사진 편집을 클릭하면 크기조절이나 자르기 기능 메뉴가 나옵니다. 블로그나 문서작업을 할 때 정해져 있는 이미지 규격이 있는데요, 이에 맞게 수치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또 이미지에 군더더기가 있을경우, 여러가지 크기로 사진을 잘라낼 수 있지요! 콘트라스트, 자동 레벨, 반전, 선명하게, 흐리게, 그라데이션 등 다양한 효과를 다룰수 있어 용이합니다.


#2.일괄 편집

일괄편집은 여러장의 사진 크기를 동일하게 조절하거나, 로고(서명)을 삽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블로그 할 때 주로 쓰고 있어요!


#3.이어붙이기

이어붙이기는 사진을 상하좌우 다양하게 붙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어떤 장면의 과정을 보여주거나, 비교샷을  만들어 줍니다.


#4.GIF 이어붙이기

GIF 애니메이션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이나 움짤 등을 만들 때 간편하게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빠른 시간안에 이미지 편집이 가능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에서도 다룰 수 있어 사용범위가 넓습니다. 간편하지만 처음이라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강좌도 추가 할게요!

다음에 더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