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정보

디자인에 유용한 포트폴리오 사이트 모음 (디자이너 참고용 사이트)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참고 사이트 BEST


디자인을 참고하거나 배우기 위해선 양질의 자료를 참고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취업을 위해서는 역량을 드러낼 짜임새 높은 포트폴리오가 요구됩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구성했을까? 기발한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고민하는것은 모든 창작자들의 숙제이지요. 많이 볼수록 작업의 기준치가 달라질거예요. 이 사이트들은 영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본인의 작품을 올릴시에 취업이 유리하답니다!

디자이너거나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 해 보세요!






#1. behance 

비핸스(Behance)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작품 등을 전시하고 검색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웹사이트입니다. 어도비의 소유인 큰 사이트 입니다. 매일 헉소리나는 실력자들의 포트폴리오가 올라오지요! 멋진 작품들 뿐만 아니라 어떻게 작품을 구성하고 사람들에게 어필해야하는지도 공부할 수 있어요. 작업과정의 동영상도 올라와 있어 몰랐던 꿀팁을 얻을 수 있답니다. 처음에는 북미나 유럽권쪽에서 업로드 수가 많았지만 최근엔 국내 작가들도 많이 참여하고 있어요! 본인이 만든 작품이 뷰와 좋아요 수가 많을 수록 상위노출이 된답니다. 또 해외취업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요. 실제로 기업체에서 스카웃한 사례도 다수입니다. 쌓아온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지금 당장 올려보세요. 






#2. Pinterest

핀터레스트는 벤 실버만이 창업한  이미지형식의 SNS입니다. 벽에다가 포스트잇을 붙이듯이 바둑판식으로 정렬해 놓고 클릭해서 보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요. Pinterest라는 이름도 pin + interest(흥미, 취미)에서 따온 말이며, pin이라는 말은 자신의 작품보다 다른곳에서 퍼온 자료를 올리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주소 입력으로 올릴 시 출처가 함께 저장됩니다. 다양한 아티스트의 작품들을 컨셉에 따라 볼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3. Notepoilo

국내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곳입니다. 현재 핫한 작업자들의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어요! 국내 디자인 추세를 알고싶은 분들께 도움이 될것같아요.




#4.dbcut

국내외 홈페이지를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웹디자이너나 개발자라면 참고하기 좋습니다!







<기타 참고자료>



#5.designboom





#6.Designer Job





#7.Design inspiration





#8.dribbble




#9.GDWEB





#10.INSPRATIONGRID



#11.MANYSTUFF





#12.Mobilepattern : 모바일 앱 디자인 패턴을 볼 수 있는 사이트




디자인을 공부하는 분들께 좋은 포스트가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