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정보

포토샵 레이어들을 개별로 한번에 저장하는 법 (쉽고 빠르게 저장하는 꿀팁)


포토샵 레이어 개별 저장하는 법

포토샵에서 많은 양의 사진이나 레이어 개체를 작업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하나의 이미지로 저장한다면 문제 없지만 이들을 개별적으로 저장한다면 많은 시간과 수고가 따르는데요. 힘들게 노동할 필요 없이 클릭 몇번으로 각각의 파일로 저장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필독해주세요.






#1. 이미지 조절하기

첫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레이어 창에 5가지 레이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레이어가 100개가 넘는다면 참 골치 아프겠지요? 레이어 이미지가 창안에서 잘 보일 수 있도록 조절해 주세요. 





#2. 저장 버튼 누르기

상단 메뉴 중 [파일]-[내보내기]-[레이어를 파일로...]를 클릭해주세요.





#3. 저장 정보 설정하기

이 단계에서 설정해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1) [찾아보기] 버튼을 누른 뒤 바탕화면에 새파일을 만들어 지정합니다.

(원래 있는 파일에 저장하면 이미지가 섞일 우려가 있습니다)  

2) 이미지 파일에 공통으로 들어갈 제목을 설정해 줍니다.

3) 저장될 파일의 타입을 선택합니다. (PSD,JPG,PNG 등 원하는 형태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TIP: '보이는 레이어만' 항목을 선택하면 눈이 켜져있는 레이어만 저장이 됩니다. 꼼꼼하게 살펴 작업해주세요.




#4. 저장된 파일 확인하기

오케이를 눌러 이미지들을 저장하고, 바탕화면에 만들어 두었던 새 파일을 확인합니다. 

 설정한 제목 뒤로 넘버가 붙어 순차적으로 저장됐을 거예요!


너무나 간단한 포토샵 꿀팁! 많은 양의 자료를 다뤄야 할 분에게 꼭 필요한 팁인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익혀서 포토샵의 신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용한 컨텐츠를 갖고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