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정보

포토샵 CC에서 폰트 쉽게 찾는 법! (이미지화 된 글꼴 알아내는 법)


포토샵 CC에서 폰트 쉽게 찾는 법!


다른 디자인을 참고하거나 예전에 썼던 폰트를 알아내고 싶으셨던 적 있으신가요? 폰트를 하나하나 찾으려면 많은 수고로움이 따릅니다. 찾기 어려운 폰트 어떻게 찾을까요?

어도비 CC버전은 이러한 불편을 도와줄 기능을 추가했답니다. 같은 폰트이거나 혹은 비슷한 폰트를 제시해줌으로써 사용자가 편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했지요. 한 번 익혀볼까요?





#1. 이미지 열기

우선 작업했던 이미지나 벤치마킹용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좌측 툴 창에서 윤곽틀을 선택한 다음 본인이 알고싶은 폰트 영역을 드래그합니다. 



#2. 영역 지정하기

다음 문자(Y) - 일치하는 글꼴을 선택 해 주세요.




#3. 일치하는 글꼴 버튼 클릭

그럼 알고자하는 글꼴을 발견할 수 있어요. 참 쉽죠? 간혹 생각했던 것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럴 때 기다려주면 더 많은 글꼴이 목록에 뜬답니다. 



#3. 글꼴 선택하기

또 내 PC엔 없지만 Creative Cloud에 저장된 경우가 있는데요. 글꼴 왼편에 있는 클라우드 표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글꼴을 찾았다면 리스트 목록에서 선택 후 확인만 눌러주면 됩니다. 예전엔 하나하나 찾아야했던 번거로움이 해결됐네요. 사용자 목록에서 없는 폰트라면 비슷한 폰트를 지정해서 편집해주는 것도 방법이지요.


업그레이드로 더욱 간편해진 어도비 CC!해당 버전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도전해 보세요. 포토샵 실력이 쑥쑥 향상되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