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IT 정보

내가 찍은 사진을 셔터스톡에 판매하기 (사진으로 수익내는 법)


셔터스톡으로 이미지 팔고 수익창출하는 법!

부수입을 얻는 방법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자신만의 컨텐츠로 수익을 낸다면 최고겠지요! 매일 아이디어를 생각하는건 쉬운일이 아니지만소소한 일상이나 취미를 이용한다면 다가가기 쉬울 것 같아요!

사진찍는 것이 취미인 분들께 솔깃한 소식이 있는데요. 바로 셔터스톡같은 사이트에 본인이 찍은 사진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느낌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면 전세계 클라이언트가 구매한다는 것이죠! 폴더 속에 꼼꼼 숨겨져 있는 자료가 있다면 사이트에 올려보세요. 


Q. 모든 사진을 판매할 수 있는지?

셔터스톡은 이미지 판매 기준이 있습니다. 사진을 업로드 할 경우 심사팀에서 가이드라인을 설명해 준답니다. 저품질이나 부적절한 사진은 걸러주기 때문에 많이 등록해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잡히실 거예요! 본인의 촬영실력이 향상되는데도 도움이 될듯 합니다.


Q. 전문가용 카메라를 이용해야 하나요?

DSLR이나 특수 카메라로 찍지 않아도 됩니다. 폰 카메라 화질이 좋다면 예쁘게 편집해서 올려도 등록 가능해요.


사진으로 큰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등록한 이미지만큼 수익은 상승하겠지요! 소소한 취미활동으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사진을 등록하러 가볼까요? 첫번째로 셔터스톡 사이트를 검색하세요. 상단 오른쪽에 보이는 콘텐츠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셔터스톡 수익셔터스톡 사진 등록



컨텐츠 등록 버튼을 누르면 새창으로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판매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모두 적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판매자 등록을 한 뒤,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답니다! 등록은 컴퓨터로 해도 되지만, 폰을 촬영했을 경우 앱을 통해서 바로 올릴 수 있어요. 아래 설명부터는 앱에 대한 내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하신 뒤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지금 이미지 업로드를 눌러 갤러리를 여세요.





이미지를 골라 업로드 해줍니다. 이미지는 하나의 컨셉을 잡아 다양한 각도로 찍어두면 좋아요!



업로드 된 이미지에 정보를 올려둡니다. 전세계에 판매되기 때문에 사진 정보는 영어로 적고, 카테고리를 잘 설정해 둡니다. 저작권에 대해서도 기록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해 주세요.


등록이 완료되면 심사팀에서 사진을 검수합니다. 최종 판매승인이 되면 그 때부터 판매를 하실 수 있어요. 소소한 취미로 수익도 얻고 사진실력도 키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