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정보/… 전시 정보

[서울 전시] 취미의 발견 - 이웃집 예술가 : 세종문화회관 전시 관람 정보 및 후기


서울 세종문화회관 전시 : 취미의 발견 - 이웃집 예술가


여러분은 어떤 취미가 있으신가요? 

자신만의 독특한 재능으로 시간을 채우는 분들은 참 복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본인에게는 소소해보여도 

반짝반짝 빛나는 매력이 있거든요! 

이번 세종문화회관에서는 22명의 작가들이 모여 가치있는 작품을 선보이는데요, '취미의 발견 - 이웃집 예술가'라는 타이틀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한땀한땀 열정으로 만든 작품을 보고있으면 나는 무엇을 창조하는지, 생활을 즐거움으로 채울 수 있는게 무엇이 있는지 스스로를 탐구하게 만들던 전시입니다. 


[취미의 발견 - 이웃집 예술가]

티켓가격: 성인 4,000원 아동 2,000

장     소: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2관 (지하 1층)

시     간: 10시 30분 ~ 20시

일     정: 2018년 12월 26일 ~ 1019년 2월 17일

연 락  처: 02-399-1000



아래부터 전시내용을 스포당할 수 있으니, 직접 방문하실 분들은 유의해주세요!






세종문화회관은 1관과 2관으로 나뉘어있습니다. 지상 1관 오른쪽을 보시면 현재 에이피 사진전 포스터가 있는데, 그 포스터를 지나 에스컬레이터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아띠카페 및 전문식당가 쪽)

지하1층으로 내려오시면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정면부에 세종미술관 2관 입구를 보실 수 있어요. 

포스터를 보니 얼른 들어가 보고 싶었어요!


전시를 보기전 눈길을 사로잡는 MD상품들을 먼저 볼수 있엇는데요. 저는 먼저 티켓팅을 한 후 관람부터 했습니다.

지하 1층에 있던 짐 맡기는 곳이 사라져서 당황했는데,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맡겨주신답니다. 주말인데도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관람 할 수 있었어요.


작품이 많았지만 전체를 스포할수 없으므로 일부만 올릴게요! 돋보기로 봐야할 정도로 아주 작은 조각!

연필심을 깎아 만들었답니다. 놀랍지요?

전시에는 그림작품도 많았지만 이렇게 피규어들도 많았어요. 가까이서 들여다 봐도 정말 사실적이에요.

특히 눈을 여러각도에서 보면 반짝 빛나더라구요. 정말 솜씨가 대단했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팝업북에 아름다운 화풍을 그려넣은 작품도 있었지요.

나무조각을 이용해서 건축물을 재현한 작품입니다. 작업시간이 얼마나 걸렸을지 예상되시나요?

레고를 쌓아 만든 이순신 장군상! 

집 인테리어 소품으로 딱일것 같은 예쁜 모빌 작품

민화를 아름다운 형상으로 재현한 작품입니다.


사실 더 많은 작품들이 있지만 실제로 보러가실 분들을 위해 소개는 여기까지만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작가분들의 열정을 볼 수 있어 즐거웠지만, 작품수가 많지않은 것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하지만 남녀노소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전시였던 것 같아요!

참고로 해당 전시관에서는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가 열리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을 꼭 참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