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블로그 관리

애드센스 승인요청 1차 - 애드센스 미승인 콘텐츠 불충분 (블로그 결산)

블로그를 시작한지 3주정도 됐네요. 사람이 어떤 습관을 들이려면 3개월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던데, 아직 첫걸음마 수준이니 더 열심히 올려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매일 포스팅하는 일은 머리를 쓰게하지만 심심할때마다 수다떨듯이 적는건 또다른 재미로 다가오네요. 


어느덧 포스트 작성 수 20개를 넘겼습니다. 차츰 콘텐츠가 쌓여가면서 방문자 수가 늘었는데요. 계단식으로 증가하는것이 아니라 들쭉날쭉한 형태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현재 들어오는 방문자수는 200~300명 수준이며, 가장 많은 방문 숫자는 880 명이었습니다. 갑자기 유입자 수가 늘어난 큰 이유는 영화와 팁관련 주제를 올리자 시기적절하게 검색돼 나타난 결과로 보입니다.블로그가 더 성장하기 위해선 눈으로 보이는 성과가 필요했고, 애드센스 포럼과 기타 티스토리 블로그 자료를 통해 광고를 올리기로 맘먹었습니다.

블로거들이 많이 사용하는 광고는 대표적으로 애드센스, 애드핏이 있는데요. 사실 이보다 많은 것들이 있지만 시선이 분산될까봐 이 두가지에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같은날 동시에 가입을 했어요.
우선 수익률이 높은 애드센스를 먼저 가입하고, 애드핏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지만, 최종 승인이 나면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받는 기간은 사람들마다 상이한데요. 어떤분은 하루만에 회신이 온다고 하고, 또 어떤분은 2~3주의 시간이 소요됐다고 합니다. 저는 애드센스의 경우 10일, 애드핏은 5일정도 소요됐습니다.





#1.애드센스 이야기 (미승인)
애드센스는 1차 심사정도는 잘 통과되지만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2차 승인이 어렵습니다. 신청을 하기전 여러사람의 글을 읽어봤는데, 사람마다 생각하는 기준이 달라 좀 혼란 스러웠지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지금 가지고 있는 블로그로 신청했더니, 아쉽게도 사유 불충분으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약간의 의견차이는 있지만, 승인의 요소를 정리하면
1. 한 포스트당 1000자 이상의 글을 작성해야함.
2. 이미지 갯수는 의견마다 다르나, 3~4정도가 적당하다고 함.
(이미지때문에 광고가 잘 안보이기 때문)
3. 글을 적을때 넹, 넵 등의 인터넷 용어를 사용해선 안된다. 다,요로 끝을 맺고 마침표를 꼭 찍어야함.
4. 단어를 나열하지 말고, 잘 읽히는 문장형으로 글을 작성함.
5.카테고리 수를 늘리지 말고 한 주제를 꾸준히 쓰는것이 도움됨.

등이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입장에서는 전문화된 블로거에게 기회를 주는게 맞겠지요. 자료를 읽고 제 블로그 글들을 쭉 살피니 기준에 못미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미처 이부분을 적용하지 못한게 화근이었어요. 지금까지 작성한 글을 엎으면 오히려 지수에 안좋다고 하니 전 글들을 수정하는걸 우선으로 두려합니다.
꾸준히 도전하면서 승인을 목표로 달리려구요! 최종합격 되는날도 꼭 적도록 하겠습니다.



#2.애드핏이야기
애드핏은 불과 1주일전에 알게된 정보입니다. 본래는 애드센스만 이용하려 했으나,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가입하게 됐습니다. 아직 애드센스에 비해 수익률은 낮지만, 승인이 쉬운편이고 사용자가 원하는 광고 형태를 넣을 수 있다는게 메리트네요.


승인 신청을 하고 5일정도 지나자 승인완료됐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와우!
바로 그래프와 적립금을 확인할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 광고를 올린 후 이틀 뒤에 번돈은 100원입니다. 아직 미미한 숫자지만 하루 1000원 정도의 목표를 잡고 꾸준히 하려합니다.

매일 1포스팅을 놓치지 않고 블로그를 키울 예정입니다. 좋은 결과가 생길때마다 정보 업로드 하겠습니다. 모든 블로거 분들 힘내시고 성과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