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블로그 관리

애드센스 핀 넘버 입력하고 수익금 얻기 (핀 넘버가 안올 경우 대비책)


애드센스 핀 넘버 입력하고 수익금 얻기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느덧 6개월이 다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이것저것 의욕을 불태우며 작업했지만, 욕심이 앞서면 오히려 열정이 사그러들 것 같아서 1일 1포스팅에만 집중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다른 블로그와 비교하면 부끄러운 수준이지만 조금씩 방문자 수가 늘어나는 것을 보며 위안을 삼고 있답니다. 


사실 애드센스 핀넘버 때문에 조금 속앓이를 했었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고 나서 두달 뒤쯤 PIN 넘버를 입력하라는 애드센스의 통보(?)를 받았는데, 아무리 주소를 입력해도 우편이 날아오지 않았습니다. 왜 오지 않는걸까? 설마 다른 나라로 가버렸나? 하고 걱정했는데 기존 주소 외의 지번까지 입력하니 드디어 받아 낼수 있었답니다.

(사실 저의 게으름이 가장 큰 문제인 것 같아요. 저는 3달이나 (!) 걸렸지만 다른분들은 3~4주내에 받으시더라구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지급'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부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정확한 핀넘버 기입 정보를 확인하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48257?hl=ko


핀넘버는 자신의 고유번호 6자리를 말하는데요. 이렇게 우편으로 잘 숨겨져 온답니다. 절대로 다른 사람에게 유포하면 안됩니다. 계정이 막혀버려서 수익을 얻지 못하게 되니까요. 오랜 기다림 끝에 얻은 봉투를 조심스럽게 개봉해 보았습니다. 우편은 아래 사진처럼 생겼어요. 뒷면엔 큼지막한 구글 로고가 박혀있고요!

뭔가 구글 직원이 되어서 월급을 받는 기분이었답니다.

양쪽 모서리 부분을 조심스럽게 뜯어서 핀넘버를 해당 페이지에 입력해 줍니다!



드디어 블로그를 통해 수익금을 받는다니 조금은 설레네요! 해당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 모두 열심히 작성하신 만큼 좋은 성과를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