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

미세먼지 농도 확인 사이트 (정확하게 수치 체크하는 법)


미세먼지 농도 확인 사이트 (정확하게 수치 체크하는 법)

미세먼지 농도

요즘엔 미세먼지에 대한 기사가 끊이질 않습니다. 미디어를 통해 접하지 않더라도 길을 걷거나 높은 빌딩 위에서 하늘을 보면 쉽사리 알 수 있어요. 안개처럼 뿌연 미세먼지가 자욱한 걸 보면 저절로 눈살이 찌푸려집니다.

불과 몇 년전만 하더라도 맑은 공기와 하늘을 실컷 볼 수 있었는데, 마스크 끼고다는게 익숙해질 정도로 대기질이 변했네요. 사람의 욕심으로 자연이 파괴되는걸 보니 마음이 아픕니다. 정부에서도 비상저감조치 등 여러 방책을 내놓고 있지만 중국쪽에서 밀려오는 먼지양이 다수여서 국제적 협의가 시급해 보입니다.


방송에서 보여주는 미세먼지 농도와 해외 수치기록은 때로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요. 보통이라고 해서 나갔다가 낭패를 볼 수 있으므로 틈틈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실시간으로 대기질을 체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스크 꼭 챙기셔서 호흡기 관리 잘 하세요!





#1.Aqicn

실시간으로 아시아의 대기질 수치를 파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늘자 수치로 봤을땐 미세먼지 농도가 높네요. Ctrl+마우스 휠을 이용하면 도시별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2.에어비주얼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온도, 바람, 대기 오염, 흐름까지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주변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왜 변화하는지 쉽사리 알 수 있는 곳이지요. 버튼을 누르면 각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세먼지의 경우 earth를 누른 후 Mode에서 Particulates와 PM2.5를 체크하면 해당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