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

2020년 새해 경자년 인사말 모음! 경자년 의미 파악하기, 신박한 인사

2020년 새해 경자년 인사말 모음! 경자년 의미 파악하기, 신박한 인사


모두 한해 살아내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제 2019년도 하루 밖에 남지 않았네요. 

특별히 한것도 없는데 시간은 훅훅 빠르게 지나가는 느낌이에요. 

올해 기억나는게 없다고 해도 지난 여정을 이겨낸 당신. 힘껏 박수쳐 드립니다!


이제는 올해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새해를 맞이할 때죠! 여러분은 올해가 어떤 해인지 아시나요?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라고 합니다. 12지신 동물을 한바퀴 다 돌아서

다시 쥐가 되었어요. 이번에는 쥐중에서도 흰 쥐를 뜻한다고 하는데요.


흰색은 평화의 색으로 신중함과 평온함을 의미하기도 하고 순수함, 시작, 전진, 청결, 소독을 상징합니다.

또 다른 내용으로 화이트 칼라, 사무실 노동자들의 애환을 담았다고도 하네요.



*새해 금지어*


자 이제 의미도 알았으니 새해에 전할 인사말을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알아야될 것은 꼰대같은 인사는 피해야된다는 것이에요.

1. 대학가야지

2. 취직해야지

3. 결혼해야지

4. 아기는 언제 갖니?


등 상대방을 불쾌하게 하는 말은 NO! NO!

또한 복사 + 붙여넣기 한듯한 이야기도 금물입니다.




그럼 신박하게 보낼 수 있는 인사말은 뭐가 있을까요?

*새해 추천 인사말*


어른께 인사를 전해드린다면 본인이 누구인지 밝히고 올해를 돌아보는 덕담과 새해의 복을 기리는 이야기가 좋겠지요.

2~3줄의 글로 간단히 읽을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국입니다. 지난 한 해에 도움주신 덕에 풍요롭게 지냈습니다.

새 해 경자년에는 베푸신 은혜에 보답하며, 성실하게 보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또는


친구 사이에 보낸다면 재미있는 유행어를 사용해도 좋겠지요^^

"올해도 존예였던 너, 내년에는 대존예로 거듭나자"

"올해도 존버해서 승리하는 한 해 보내자"


등이 있겠네요^^;



아무쪼록 여러분, 내년에는 더욱 더 원하시는 바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