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IT 정보

프로그래머 문서 작성에 유용한 아이콘 다운 사이트 <더나운 프로젝트>


프로그래머 문서 작성에 유용한 아이콘 사이트 <더나운 프로젝트>

개발자분들은 코딩이나 서버관리 외에도 문서작성을 하실 때도 있지요? 오늘은 컨셉도나 아키텍쳐 설명에 유용한 아이콘 다운처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바로  <더나운프로젝트>라는 곳인데요. 이미지 복사만으로도 PPT에 바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퀄리티 높은 아이콘을 제공해서 디자이너분들께도 인지도가 있는 사이트예요. 


여러 아이콘이 있지만 서버에 관련된 아이콘이 많아 문서정리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자료들은 사용처를 알릴경우 무료로쓸수 있다는것이 큰 이점입니다. 개인적인 보고서나 제안서에 저작자 표시만 해주시면 되지요 : ) 아래 사용방법을 읽어보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위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처음 보이는 메인화면을 보시면 키워드 적는란이 있는데, 여기에 알맞은 단어를 넣어주세요.


#2. 개발자들이 많이 쓰는 'server'를 적어보았습니다. 아래처럼 IT업종에 유용한 아이콘들이 나옵니다. 

(DB, SQL, APL, LAN 등 다양한 단어를 입력해보세요)


#3. 괜찮은 아이콘을 찾으셨다면 해당 아이콘에 우클릭을 하신 뒤, 이미지 복사를 누릅니다. (굳이 아이콘을 다운받을 필요가 없음)


#4. 그 상태에서 파워포인트나 워드를 열어 빈 화면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럼 PNG의 형태로 이미지를 바로 쓸수 있어요. 

(단 원본서식유지 옵션으로 붙여넣기 해야합니다)

#5. 아래 이미지처럼 바로바로 아이콘이 옮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만약 아이콘의 색상을 변경하고 싶다면 변경하고 싶은 아이콘을 더블클릭한 뒤, 서식메뉴에서 색메뉴를 클릭해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참 편리하죠. 이렇게 아이콘을 활용하셔서 작업시간도 확 줄이고, 멋지게 문서도 꾸미시길 바랍니다 : )



*해당 포스팅은 클리앙의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문제 시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