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정보

그림그리기 좋은 어플 추천! 많이 쓰는 앱 BEST 모음


그림그리기 좋은 어플 추천! 많이 쓰는 앱 BEST 모음

기술의 발달로 디지털 페인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이제는 종이가 없어도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지요. 브러쉬의 질도 점점 업그레이드 되어 실제 색연필이나 수채화로 표현한 듯한 느낌을 표현해 냅니다. 이렇게 활용할 수 있는 앱의 종류가 무수히 쏟아지는 추세인데요, 그 중 수 많은 아티스트가 사용하는 앱은 무엇일까요? 많은 커뮤니티에서 추천하는 어플을 엄선하여 모아보았습니다.

그림을 업으로 하시거나, 간단히 취미로 즐기는 분들 모두 만족하실거예요! 



1.프로크리에이트

대표적인 그림앱으로 평가되는 맥용 어플입니다. 애플 유저들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안타까운 부분이지만 포토샵 못지않게 좋은 프로그램이랍니다. 인터페이스는 조금만 조절해보면 쉽게 익힐 수 있고, 고급스러운 브러쉬 툴이 많기 때문에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료 앱이지만 가성비가 짱인 어플입니다.





2. 메디방

애플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무료임에도 유료 앱 못지않게 탁월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프로크리에이트를 대체할 만큼 높은 퀄리티를 표현할 수 있어 추천율이 높습니다. 기술 지원에서도 다른 개발사에 비해 빠른편이지요. 취미로 활용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크리타

메디방과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브러쉬 툴이 다양합니다. 일러스트용과 웹툰용을 나눠 작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4.이비스 페인트 X

폰에서 활용하기 좋은 페인트 툴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며 타블렛에서 그리는것 못지 않게 퀄리티를 낼 수 있는 툴입니다.  





4.Sketchbook Express

취미로 앱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인터페이스가 간편하고 사용감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유화, 스케치, 수채화 등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단순하지만 세밀한 작업도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5..펜업 (Pen-up)

창의적인 아트지향의 sns 커뮤니티로,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제작했지만 국적을 가리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S펜을 활용하여 그리면 수준 높은 그림을 완성할 수 있지요. 텍스트를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다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