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만의 취미 찾기 좋은 앱 '소모임' (인맥 넓히기)

지금은 집순이 모드지만, 한동안 모임을 열심히 다녔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게 무엇인지, 어떤게 재밌는지 몰랐던 시절. 일상과 다른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싶었어요.당시에는 정보가 없었기때문에 다음 카페나 블로그들을 열심히 뒤지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흥미가 생기는 곳은 찾질 못했죠. 그냥 만나던 사람들만 만나자니 새로움이 없고, 아무 모임이나 나갈순 없어서 몇달정도는 방콕모드였네요!


그러다 찾게된 앱이 이 '소모임' 앱이에요!

나의 흥미에 맞춰 모임이 추천되기도 하고,  후기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미리 그 모임의 분위기가 어떤지 알 수 있어요. 

제가 초기이용자라 모임수가 적었지만 지금은 엄청 커졌네요. 나름 유명해졌다 생각했지만, 제 주변 지인들은 아직 모르더라구요! 혹시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고, 재미있는 모임을 갖고 싶은 분이 있다면 이 앱을 추천해 드립니다.


* 개인적인 경험에서 올리는 포스팅입니다. 소모임 앱쪽에서 제안받지 않았습니다! 


저는 독서토론모임, 배드민턴, 그림그리기, 마라톤 모임 등에 참여 했었어요. 친구들과 취미활동을 같이하고 싶어도 성향이 달라서 맞추기 어려운데, 말하지 않아도 함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어 즐겁습니다! 장소도 먼곳에서 구할 필요 없이 가까운 모임을 찾으면 되는데요, 지역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거리순 모임이 추천되기 때문에 편리하답니다! 사람들하고 친해진것과 더불어 관심가는 쪽의 정보를 얻기 쉽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됩니다. 소모임 덕분에 전시회도 참가했어요! 

이 소모임 앱에는 장단점이 있는데요. 가입하시기전에 꼼꼼히 따져보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긍정적인 기억이 크지만 오히려 상처받은 분들도 더러 있더라구요. 소모임 운영이 얼마나 됐는지, 회원관리가 철저한지, 정보 제공에 적극적인지 등을 따져서 들어가면 득되는 일이 많겠지요!




소모임 장단점

장점
1.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즐길 수 있다.
2. 새로운 사람을 만나 인맥을 넓힐 수 있다.
3.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단점
1.불특정다수를 만나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2. 돈이 들어간다.
3. 꾸준히 다닐 수 있는 모임을 찾는데 시간이 들어간다.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어떤 모임에 가입하면 대체적으로 성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여서 편하기도 해요^^ 저의 경우는 억지로 사람 사귀려하면 거부감이 드는데, 취미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질수 있어 다가가기 좋았어요. 또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을 만나다보니 내 영역과 다른 부분의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모임에 가입하는 것보다 나만의 모임을 만들고 싶다면 더욱이 이 앱을 추천해 드립니다. 앱 이용비만 어느정도 지불하면 사람 모으는건 편한 것 같아요! 오래 운영하다보면 이것도 나만의 이력이 될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