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정보/… 무료 폰트 모음

쓸만한 폰트가 없다면? 무료폰트 다운받자!


무료 폰트 사이트 BEST!

새로운 컨텐츠가 터져나오는 요즘, 톡톡 튀는 아이디어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멋진 디자인을 위해서는 알맞는 폰트가 필요한데요. 최근에는 여러 기업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정보를 모르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

*상업적 이용시 별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꼭 이용약관을 체크하세요.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1. 네이버 무료 폰트 _ 대표 포털사이트의 폰트 다운처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oftwareList.nhn

우리나라 대표적인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무료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눔글꼴'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용도 제한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참 좋아요. 또 네이버에서 개발한 것 외에 다른 업체의 폰트도 다운받을 수 있답니다. 직관성이 좋은 고딕체부터 개성넘치는 손글씨까지... 사용목적에 맞춰서 사용 할 수 있어요! 

주의할 점은 각 폰트마다 사용범위가 다르니, 꼭 다운화면에 표시된 저작권 정보를 필독하세요~!





#2. 프로젝트 눈누_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한글 폰트 사이트

https://noonnu.cc/


잘 알려지지 않은 무료폰트를 모아둔 사이트도 있어요! 한글 서체를 제작하시는 분들과 스타트업 디자이너, 학생 디자이너, 디자인을 해야하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고자 개설했다고 하네요. 어쩜 이런 아름다운 곳이...

눈누의 가장 큰 장점은 '테스트 문구를 입력해보세요'라는 칸 안에 생각해둔 문구를 입력하면, 모든 서체가 일괄적으로 변경되어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막상 다운받고 보면 별로인 폰트도 많은데 미리보기를 통해 불필요한 작업을 하지않아도 되지요! 

또 회원가입을 하면 새 폰트들을 뉴스레터로 받을 수 있고 즐겨찾기한 서체를 원하는 때에 다운받을 수 있답니다!

↓문구를 입력하면 미리 느낌을 파악할 수 있어요!





#3. 구글 무료 폰트

https://fonts.google.com/?subset=korean

구글 무료폰트도 눈누와 마찬가지로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예쁜 영문폰트들이 많아 유용하지요! 다운받아 쓰는 폰트 외에도 웹폰트도 제공하니, 웹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께 유용할 것 같아요! 다운시에 저작권을 꼭 확인하신 뒤 사용하세요!





#4. FONT SQUIRREL _ 영문 폰트 사이트

http://www.fontsquirrel.com/

우리말로 직역하면 '서체 다람쥐'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름이 넘 귀엽죠? 필기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곳에서도 일부 무료로 쓸 수 있다고 하니 이런 꿀자료가 없네요. 영문으로 디자인을 하고 싶은 분께 추천드리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5. DAFONT_영문 폰트 사이트2

https://www.dafont.com/

다양한 컨셉의 폰트들이 가득한 사이트입니다.

Fancy, foreign look, Techno, Bitmap, Gothic, Basic,  Script, Dingbats, Holoday 총 9개의 카테고리가 있으며 세부적인 것도 나뉘어 있어요. 무료 저작권 폰트가 많지만 상업적 이용시 라이센스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개인사용만 무료인 것이 있어요. 예를 들어 100% Free는 상업적으로 쓸 수 있지만, Free for personal use는 개인적으로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쁜 폰트가 많으니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무료 폰트사이트를 알아봤습니다. 이 사이트 외에도 좋은 폰트사이트가 많아요! 기회가 될때 자료를 모아 공유드리겠습니다. 많이 이용하세요^^


2019/01/03 - [디자인 정보] - 그림쟁이 말하는 아이패드 솔직 후기 (그림용 타블렛 사용기)

2019/01/03 - [디자인 정보] - 그림쟁이 말하는 아이패드 솔직 후기 (그림용 타블렛 사용기)

2019/01/03 - [디자인 정보] - 그림쟁이 말하는 아이패드 솔직 후기 (그림용 타블렛 사용기)